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상품개봉기

삼성무풍에어컨2in1 (AF19R7573WZRT) 구매 후기 및 가격

by 옴므HD 2019. 8. 16.
반응형
작년 가을에 오래전 구입한 아파트로 이사를 하게되었습니다. 아파트가 맞바람이불어 시원한곳이라고 생각하고 여름에 선풍기로만 지내겠다란 생각으로 버틸려고 맘 먹었는데 으... 역시 35도이상은 못버티겠습니다. 아무리 아파트가 바람이 잘 불어 시원하다고해서 더운건 더운거 더라구요.

그래서 에어컨을 구입하고자 맘먹고 쇼핑을 하는데 가격이 가격이... 이렇게 비싸단 말인가요?
정말 살수가 없을것만 같은 가격에 놀라 자빠질뻔 😥

그래서 언제 어떻게 구매를 해야 잘 샀다라고 할수있을까 이리저리 발품을 팔다가 이렇게 무풍에어컨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집은 23평인데 에어컨 스텐드19평 벽걸이 6평으로 좀 집에 안맞게 과하게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은 2,115천원에 카드 캐시백 148천원에 상품권 5만원으로 진열완박스(새상품)로 정말 저렴하게 구매를 했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로 알아봤을때보다 더 저렴하게요😁😂😍😘🤗

월요일 구매 후 금요일 오전에 설치를 받았습니다.
안방용 벽걸이 설치를 위해 벽에 타공하시는 기사분
벽을 뚫다가 철근을 잘못만나 구멍뚫기에 최고난위도에 도전중이십니다.
보통 15분안에 뚫는데 구멍을 잘못 들어가서 재수없게 1시간을 뚫으셨어요.. 얼마나 고생을 하시던지..

이번에는 거실용은 기존 타공이 있어서 설치만하고 연결 중이십니다.

다음은 실외기 작업이요.
실외기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아니 이렇게 큰게.. 아이쿠야! 그래도 설치를 해야하니 일단 설치를 하시라고 했습니다.
정말이지 너무 크네요. 물어보니 19평부터 이 싸이즈라고 합니다. 집 평수보다 좀 크게 산 내잘못이긴 하지만 그래도 빨리 시원해지는거니깐 불만은 없었습니다.

기사님께 실외기 설치때 궁금한게있어서 여쭤본게
나중이 이사를 하게되면 연결하는 이런 호수는 어떻게 되냐고하니깐 이사를 갈때 이런거 다 때내고 이사를 가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사한집에 재설치를 하는데 그때 이런 연결하는 비용이 40~50만원정도 든다고 하네요. 이소리를 듣고 정말 깜짝 놀했습니다. 에어컨은 옮기면 다 돈이구나. 들어도 너무 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이집에서 오래오래 살아야겠습니다. 이렇게 비용이 많이 들어서야 원 🤔

저희집에 무풍에어컨 설치된 사진 올려드립니다^^
열대야같은 무더위는 지나갔지만 그래도 덥습니다. 남은 더위 그나마 시원하게 지낼수있어 다행이네요.
이렇게 이쁜 무풍에어컨 어때요?이쁘죠 ㅎㅎ
벽걸이용은 공기청정기기능이 되구요 스텐드는 안됩니다. 그래도 가격은 저렴하게 구매했으니 ㅎㅎ
인공지능 리모콘도 같이 올려드릴께요~

그럼 시범운전을 한번해볼까요?
아쉽게도 동영상아 안올라가서 보여드릴수가 없네요.
동영상 올리는법 아시는분 있으면 누가 좀 알려주세요~

이렇게 기능들이 있습니다.

마지막 전원 off시 자동청소기능까지 마무리하고 꺼지는 기능까지(바람으로 내부 물기를 말리는것 같음 왜? 곰팡이 방지) 질만든듯 합니다 ^^

냉방 중 무풍으로 전환하면 바람은 안나오며 냉기가 나오는듯 합니다. 이렇게 전환하게되면 기존 전기요금을 최대한 줄일수있다는 겁니다. 들었는데 까먹음(대략 80프로? 85프로 정도 적약)


다음은 하이 빅스비하면 이렇게 에어컨을 켤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시기전에 등록을 해야겠지요?

이 어플에 등록을 하시고

이제 어플을 켠다음 에어컨을 조정할수있고 직장에서도
조작을하여 에어컨을 켤수가 있답니다.
만약 퇴근길에 집이 많이 더울것 같다고하면 집 도착전 10분전에 미리켜 놓고 집에 들어가면 바로 시원한집을 느낄수있을거 같네요 ㅎㅎ
그리고 우리집 에어컨 전기요금이 얼마정도 나오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니 정말 신기하네요.
기술이 많이 발전하긴 했나 봅니다 🤗

여름이 다지난거같아 맘것 틀지못해 좀 아쉽지만 내년 여름을 생각하면 든든합니다.
그리고 공기청정기기능이 있어 황사대비해서도 ㅎㅎ

무풍 디자인도 이쁘고 기능도 좋고 완전 맘에 드네요

가시기 전에 하트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